안녕하세요. 코린이 시절 알았으면 좋을, 강의를 잘 배우는 노하우 4가지를 전달 드릴께요.
강의들을때는 몰랐는데, 지나고 보니 시간낭비 했던것을 뒤늦게 알았죠. 효율성있게 빨리 배워야 했는데요.
코딩 강의를 효과적으로 잘 배우는 팁 4가지 시작합니다.
요약 : 코딩 강의를 효과적으로 배우는 4가지 팁 SEO 최적화된 내용: 안녕하세요. 코딩을 처음 배우는 초보자들은 강의를 듣기 시작할 때, 어떤 강의를 선택해야할지 많은 고민을 합니다. 이 글에서는 코딩 강의를 효과적으로 배우는 4가지 팁을 제공합니다. 첫 번째 팁은 쉽게 설명을 잘해주는 강의를 찾는 것입니다. 코딩 강의는 많이 나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쉽게 설명해 주는 강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의를 통해 중요한 내용을 빠르게 흡수하여 내 것으로 만들어야 공식문서나 구글링 등에서 물어볼 수 있는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팁은 강의를 보면서 코드를 따라 치지 않는 것입니다. 코드를 따라 치면서 강의를 듣는 것은 안 좋은 학습 습관이 될 수 있습니다. 대신 전체적인 논리를 이해하고 메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해에 집중하여 코드를 이해한 후, 나중에 다시 코드를 읽어보면 더욱 술술 읽힐 것입니다. 세 번째 팁은 강의를 듣고 나서 반드시 정리하는 것입니다. 강의를 듣는 것은 중요하지만, 강의 내용을 정리하여 블로그나 원노트에 기록하는 것이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 블로그에 정리하면서 내 머리속에서 강의 내용을 한 번 더 복습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팁은 스스로 연습해보는 것입니다. 코딩은 숙련이 필요한데, 강의를 듣고 이해한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간단한 기능 구현을 스스로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개념을 정리하고 일정한 주기로 연습을 하면 장기 기억화에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코딩 강의를 효과적으로 배우는 4가지 팁을 제공했습니다. 초보자들은 이를 참고하여 효과적으로 코딩을 배워나갈 수 있습니다.
코린이 시절 알았으면 좋을 코딩 강의를 잘 배우는 꿀팁
1. 쉽게 설명을 잘해주는 강의를 찾아라.
요즘에는 코딩 강의가 많이 나올 텐데요. 무엇을 고를지 모르겠다면, 쉽게 설명해 주는 강의가 제일 좋습니다. 저희들의 강의를 듣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만약에 강의가 없다라면 공식문서를 보고 코딩을 배울 텐데요. 공식문서의 installation부터 하나씩 따라갈 거예요. 근데 문서만 보면 도대체 무엇이 중요한 개념인지 잘 판단이 안 섭니다. 그리고 공식문서들의 콘셉트를 안다고 해서 당장 쓸만한 서비스가 나오지 않게 되죠. 그래서 코딩이 어렵고 빨리 지치게 됩니다. 저희는 강의를 통해서 중요한 내용을 빠르게 흡수해서 내 것으로 만드는 거죠. 강의를 통해서 어느 정도 지식이 쌓여야 공식문서든 구글링이든 GPT한테든 물어볼 수 있는 거죠.
강의를 구매 전에, 미리 보기 강의를 보세요. 정말 퀄리티가 좋고 배워가는 게 많다면 충분히 귀한 강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쉽게 설명을 잘해주는 강의들이 많지 않거든요.
2. 강의를 보면서 코드를 따라서 치치 말기
혹시 강의를 보면서, 코드를 같이 따라서 치시나요? 제가 처음에 코딩 강의를 들으면서, 코드를 따라서 쳤었거든요? 근데
이게 정말 안좋은 학습 습관인 것을 알았어요. 강의를 보면서 이해하기도 벅찬 순간이 오는데요.
그럼에도 코드를 따라치면서 강의를 보면 뭐라도 결과물이 나오잖아요. 그리고 공부한 느낌도 잔뜩 들고요. 근데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다 까먹습니다. 차라리 코드를 따라 칠 시간에, 전체적인 논리를 이해하고 그 논리만 메모를 해 주는 거예요. 저희의 뇌를 멀티태스킹 환경에 빠뜨리지 말고, 오로지 이해를 위해 100% 뇌를 사용하는 거죠. 그러고 나서 이해가 완벽하게 되잖아요? 그러면 강의에 사용한 코드를 나중에 읽어보면 술술 코드가 읽히는 경험이 되실 거예요. 그래서 수업을 보면서 절대로 코드를 따라 치면서, 마치 공부한 느낌을 없애버리세요. 이해에 집중하세요.
3. 강의를 보고나면 반드시 정리하기
여러분 강의를 보면 이해가 잘 되실 겁니다. 왜냐하면 강사분이 아주 쉽게 풀어서 설명을 해주시거든요. 그래서 저는 강의를 듣는 것에 중독된 적이 있습니다. 강의를 하루에 6시간 듣고 , 와 나 정말 열심히 했어 남들보다 강의를 빨리 들어서 앞서가는 것 같아.라고 스스로 생각했었죠. 근데 강의만 듣고 이해했다고 넘어고 정리를 안 하면요. 길어야 일주일이면 다 까먹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나 원노트에 정리를 추전 드리는데요. 내가 배운 것을 직접 말로 설명해도 좋긴 하지만, 개념과 코드들이 있으니까 저는 블로그를 추천드려요. 블로그에 정리를 하다 보면 내 머릿속에서 강의 내용들이 한 번 더 복습이 됩니다. 그리고 글을 쓰는 행위 자체가 나만의 언어로 이해가 돼야 가능하기 때문에 , 기억에 오래갑니다.
4. 스스로 연습해보기
3번째까지, 블로그에 강의 내용을 적었다면 열심히 복습까지 충분히 한 건데요. 사실 머리로만 이해한 단계예요. 코딩은 나름대로 웨이트 운동을 하는 것처럼 숙련이 필요한데요. 그때 필요한 것이 간단한 기능 구현 스스로 해보기입니다. 만약에 강의를 통해서 CSS Flex에 대해서 배웠다고 가정해 볼게요. 그러면 해당 개념을 가지고 다른 웹사이트의 일부 요소를 구현해 보는 거예요. 저희는 머리로 이미 CSS Flex 개념에 대해서 알고 있어서 굳이 또 연습을 해야 하나 싶기도 하고 , 귀찮은데요. 만약에 스스로 연습을 하는 시간이 없다면 장기 기억화가 어렵습니다. 특히나 기본기는 한번 배우면 최소 6개월 ~ 1년 이상은 몸에 익혀야 되기 때문에 체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래서 개념을 정리하고 일주일 후, 한 달 후, 세 달 후에 또 연습을 해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Wisdo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 2023 무료 다운로드 ( for 쇼츠 ) (8) | 2023.10.08 |
---|---|
홈텍스 RSU 종합소득세 셀프 신고 방법 (1) | 2023.05.04 |
챗GPT에게 2019 ~ 2021 과거 BTC 비트코인 가격 변화를 물어보았다. (1) | 2023.03.24 |
개발자의 스마일 라식 검안 후기, 투데이 라섹 수술 후기 ( 고민 수천번한 결과 .. ) (15) | 2023.01.26 |
[Mental][atomicHabits] 뇌도 휴식이 필요하다. 뇌가 지칠 때, 슬럼프 극복 (0) | 2022.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