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밍
플라즈마 IT
플라즈밍
  • All (163)
    • MindSet (2)
    • Wisdom (8)
    • Book (18)
    • [Web] (6)
      • [Web]Guide (2)
      • [Web]HTML-CSS-JS (1)
      • [Web]ReactJS (0)
      • [Web]NextJS (1)
    • 퀀트주식투자 (4)
      • [리포트]포트폴리오 (4)
    • 자산배분전략 (2)
      • [리포트]자산배분전략 (1)
    • 포트폴리오 (0)
      • 발걸음 (0)
    • 개발 Note (3)
    • TipNote (5)
    • 알고리즘 (27)
      • 백준[BOJ] 오답노트 (27)
      • 백준[BOJ] 강의 정리 노트 (0)
    • etc-posts (18)
      • Unity :: C# 튜토리얼 (18)
    • Web&Know (23)
    • 끄적임 (4)
    • 세상이슈 (0)
    • Youtube 유튜브 (3)
      • Youtube 채널소개 (3)
    • 창업 Know&Idea (1)
    • Web&Dev (4)
    • 프로젝트 (6)
      • Unity5 Project (3)
      • UnrealEngine4 Project (2)
      • Web Page (1)
    • 주가차트-기술적분석 (2)
    • BlockChain (7)
    • SystemDesign (11)

인기 글

최근 글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플라즈밍

플라즈마 IT

etc-posts/Unity :: C# 튜토리얼

[유니티C#][기초] 9. 플레이어 슈팅 4

2018. 7. 8. 18:20
반응형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Shooting4 : MonoBehaviour
{
    public Transform gunBarrelEnd;
    private LineRenderer gunLine;
    private Light gunLight;
 
    public float power = 10000f;
    public float range = 100f;
    public float timeBetweenBullets = 0.15f;
    public float effectsDisplayTime = 0.05f;
    private Ray ray = new Ray();
    private RaycastHit hit;
    private float timer = 0f;
    private int layerMask;
 
    public void Awake()
    {
        gunLine = GetComponentInChildren<LineRenderer>();
        gunLight = GetComponentInChildren<Light>();
        layerMask = LayerMask.GetMask("Shootable");
    }
 
    public void Update()
    {
        timer += Time.deltaTime;
 
        if (Input.GetButton("Fire1") && timer > timeBetweenBullets)
        {
            timer = 0f;
            Shoot();
        }
 
        if (timer > effectsDisplayTime)
            DisableEffects();
    }
 
    private void Shoot()
    {
        gunLine.SetPosition(0, gunBarrelEnd.position);
 
        ray.origin = gunBarrelEnd.position;
        ray.direction = gunBarrelEnd.forward;
 
        if (Physics.Raycast(ray, out hit, range, layerMask))
        {
            gunLine.SetPosition(1, hit.point);
            if (hit.collider != null)
            {
                if (hit.collider.name.Contains("Cube"))
                {
                    var rb = hit.collider.GetComponent<Rigidbody>();
                    if (rb != null)
                        rb.AddForce(gunBarrelEnd.forward * power);
                }
            }
        }
        else
        {
            var goalPosition = gunBarrelEnd.position + (gunBarrelEnd.forward * range);
            gunLine.SetPosition(1, goalPosition);
        }
 
        EnableEffects();
    }
 
    private void EnableEffects()
    {
        gunLine.enabled = true;
        gunLight.enabled = true;
    }
 
    private void DisableEffects()
    {
        gunLine.enabled = false;
        gunLight.enabled = false;
    }
}
 
Colored by Color Scripter
cs


반응형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etc-posts > Unity :: C# 튜토리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C#][기초] 11. 적에게 체력 부여하기  (0) 2018.07.08
[유니티C#][기초] 10.플레이어 슈팅 5 (최종)  (0) 2018.07.08
[유니티C#][기초] 8. 플레이어를 따라오는 적 만들기  (0) 2018.07.08
[유니티C#][기초] 7. 플레이어 슈팅 3  (0) 2018.07.08
[유니티C#][기초] 6.플레이어 슈팅 2  (0) 2018.07.08
    'etc-posts/Unity :: C# 튜토리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유니티C#][기초] 11. 적에게 체력 부여하기
    • [유니티C#][기초] 10.플레이어 슈팅 5 (최종)
    • [유니티C#][기초] 8. 플레이어를 따라오는 적 만들기
    • [유니티C#][기초] 7. 플레이어 슈팅 3
    플라즈밍
    플라즈밍
    퀀트 주식투자 자산배분 데이터분석 정보 공유 프로그래밍,투자 주제의 책 강의 리뷰 노하우 전수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