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밍
플라즈마 IT
플라즈밍
  • All (163)
    • MindSet (2)
    • Wisdom (8)
    • Book (18)
    • [Web] (6)
      • [Web]Guide (2)
      • [Web]HTML-CSS-JS (1)
      • [Web]ReactJS (0)
      • [Web]NextJS (1)
    • 퀀트주식투자 (4)
      • [리포트]포트폴리오 (4)
    • 자산배분전략 (2)
      • [리포트]자산배분전략 (1)
    • 포트폴리오 (0)
      • 발걸음 (0)
    • 개발 Note (3)
    • TipNote (5)
    • 알고리즘 (27)
      • 백준[BOJ] 오답노트 (27)
      • 백준[BOJ] 강의 정리 노트 (0)
    • etc-posts (18)
      • Unity :: C# 튜토리얼 (18)
    • Web&Know (23)
    • 끄적임 (4)
    • 세상이슈 (0)
    • Youtube 유튜브 (3)
      • Youtube 채널소개 (3)
    • 창업 Know&Idea (1)
    • Web&Dev (4)
    • 프로젝트 (6)
      • Unity5 Project (3)
      • UnrealEngine4 Project (2)
      • Web Page (1)
    • 주가차트-기술적분석 (2)
    • BlockChain (7)
    • SystemDesign (11)

인기 글

최근 글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플라즈밍

플라즈마 IT

etc-posts/Unity :: C# 튜토리얼

[유니티C#][기초] 13. 튜토리얼 SurvivalShooter 정리.2

2018. 7. 8. 18:26
반응형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2-2 PlayerMovement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Movement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 6f;
 
    Vector3 movement;
    Animator anim;
    Rigidbody playerRigidbody;
    int floorMask;
    float camRayLength = 100f;
       void Awake()
    {
        floorMask = LayerMask.GetMask("Floor");
        anim = GetComponent<Animator>();
        playerRigidbody = GetComponent<Rigidbody>();
    }
    void FixedUpdate()
    {
        float h = Input.GetAxisRaw("Horizontal");
        float v = Input.GetAxisRaw("Vertical");
 
        Move(h, v);
        Turning();
        Animating(h, v);
    }
    
    void Move(float h,float v)
    {
        movement.Set(h, 0f, v);
        movement = movement.normalized * speed * Time.deltaTime;
        playerRigidbody.MovePosition(transform.position + movement);
    }
    void Turning()
    {
        Ray camRay = Camera.main.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RaycastHit floorHit;
        if (Physics.Raycast(camRay, out floorHit, camRayLength, floorMask))
        {
            Vector3 playerToMouse = floorHit.point - transform.position;
            playerToMouse.y = 0f;
 
            Quaternion newRotation = Quaternion.LookRotation(playerToMouse);
            playerRigidbody.MoveRotation(newRotation);
 
        }
    }
    void Animating(float h,float v)
    {
        bool walking = h != 0f || v != 0f;
        anim.SetBool("IsWalking",walking);
        
    }
}
 
Colored by Color Scripter
cs


반응형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etc-posts > Unity :: C# 튜토리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C#][기초] 15. 튜토리얼 SurvivalShooter 정리.4  (0) 2018.07.14
[유니티C#][기초] 14. 튜토리얼 SurvivalShooter 정리.3  (0) 2018.07.08
[유니티C#][기초] 12. 튜토리얼 SurvivalShooter 정리.1  (0) 2018.07.08
[유니티C#][기초] 11. 적에게 체력 부여하기  (0) 2018.07.08
[유니티C#][기초] 10.플레이어 슈팅 5 (최종)  (0) 2018.07.08
    'etc-posts/Unity :: C# 튜토리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유니티C#][기초] 15. 튜토리얼 SurvivalShooter 정리.4
    • [유니티C#][기초] 14. 튜토리얼 SurvivalShooter 정리.3
    • [유니티C#][기초] 12. 튜토리얼 SurvivalShooter 정리.1
    • [유니티C#][기초] 11. 적에게 체력 부여하기
    플라즈밍
    플라즈밍
    퀀트 주식투자 자산배분 데이터분석 정보 공유 프로그래밍,투자 주제의 책 강의 리뷰 노하우 전수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