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밍
플라즈마 IT
플라즈밍
  • All (163)
    • MindSet (2)
    • Wisdom (8)
    • Book (18)
    • [Web] (6)
      • [Web]Guide (2)
      • [Web]HTML-CSS-JS (1)
      • [Web]ReactJS (0)
      • [Web]NextJS (1)
    • 퀀트주식투자 (4)
      • [리포트]포트폴리오 (4)
    • 자산배분전략 (2)
      • [리포트]자산배분전략 (1)
    • 포트폴리오 (0)
      • 발걸음 (0)
    • 개발 Note (3)
    • TipNote (5)
    • 알고리즘 (27)
      • 백준[BOJ] 오답노트 (27)
      • 백준[BOJ] 강의 정리 노트 (0)
    • etc-posts (18)
      • Unity :: C# 튜토리얼 (18)
    • Web&Know (23)
    • 끄적임 (4)
    • 세상이슈 (0)
    • Youtube 유튜브 (3)
      • Youtube 채널소개 (3)
    • 창업 Know&Idea (1)
    • Web&Dev (4)
    • 프로젝트 (6)
      • Unity5 Project (3)
      • UnrealEngine4 Project (2)
      • Web Page (1)
    • 주가차트-기술적분석 (2)
    • BlockChain (7)
    • SystemDesign (11)

인기 글

최근 글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플라즈밍

플라즈마 IT

etc-posts/Unity :: C# 튜토리얼

[유니티 C#][기초] 3. 씬에 스크립트로 큐브 100개 생성하기

2018. 7. 8. 18:13
반응형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ubeGroupGenerator : MonoBehaviour
{
    public Vector3 position = new Vector3(10.0f, 0.0f, 0.0f);
    //정육각형 큐브를 쌓는데 for문에 사용할 반복인수로 vector3 사용
    public Vector3 count = new Vector3(10f, 10f, 10f);
 
    public void Awake()
    {
        Generator(count, position);
        OneCubeGenerator();
    }
 
    private static void Generator(Vector3 count, Vector3 position)
    {
        //레이어 마스크를 일딴 가져옴 그러기 위해서는 LayerMask를 유니티에서 추가해야됨
        //layer는 int형을 사용한다. LayerMask.NameToLayer("문자열");
        var layer = LayerMask.NameToLayer("Shootable");
        Transform parent = new GameObject().transform;
        GameObject newCube = null;
        for (int x = 0; x < count.x; x++)
        {
            for (int y = 0; y < count.y; ++y)
            {
                for (int z = 0; z < count.z; ++z)
                {
                    //실제 물체로 만듬
                    newCube = GameObject.CreatePrimitive(PrimitiveType.Cube);
                    //위치,이름(GameObject.name),컴포넌트(GameObject.AddComponent<...>()),
                    //부모(transform.SetParent(GameObject.transform)),레이어 설정
                    newCube.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x, y, z);
                    newCube.name = string.Format("Cube ({0}, {1}, {2})", x, y, z);
                    newCube.AddComponent<Rigidbody>();
                    //부모설정을 왜 transform을 거처가지?
                    newCube.transform.SetParent(parent);
                   
                    newCube.layer = layer;
                }
            }
        }
        //string.Format("{0}{1}{2}..{n}",var1,var2,..,var n)
        parent.name = string.Format("Cube gruops :{0}x{1}x{2}", count.x, count.y, count.z);
        parent.position = position;
        parent.gameObject.layer = layer;
    }
    private void OneCubeGenerator()
    {
        GameObject NewOneCube = GameObject.CreatePrimitive(PrimitiveType.Cube);
        NewOneCube.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1, 5, 5);
        NewOneCube.name = "parent";
        GameObject NewChildCube = GameObject.CreatePrimitive(PrimitiveType.Cube);
        // NewOneCube.transform.SetParent(NewChildCube.transform);
        NewChildCube.transform.SetParent(NewOneCube.transform);
        
    }
} 
Colored by Color Scripter
cs


반응형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etc-posts > Unity :: C# 튜토리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C#][기초] 6.플레이어 슈팅 2  (0) 2018.07.08
[유니티 C#][기초] 5.플레이어 슈팅 1  (0) 2018.07.08
[유니티 C#][기초] 4. 마우스, 키보드 입력 받기  (0) 2018.07.08
[유니티C#][기초] 2. 특정 오브젝트를 카메라가 따라오가게 하기  (0) 2018.07.08
[유니티C#][기초] 1.유니티로 마우스 키보드 입력 받기  (0) 2018.07.08
    'etc-posts/Unity :: C# 튜토리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유니티 C#][기초] 5.플레이어 슈팅 1
    • [유니티 C#][기초] 4. 마우스, 키보드 입력 받기
    • [유니티C#][기초] 2. 특정 오브젝트를 카메라가 따라오가게 하기
    • [유니티C#][기초] 1.유니티로 마우스 키보드 입력 받기
    플라즈밍
    플라즈밍
    퀀트 주식투자 자산배분 데이터분석 정보 공유 프로그래밍,투자 주제의 책 강의 리뷰 노하우 전수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