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밍
플라즈마 IT
플라즈밍
  • All (163)
    • MindSet (2)
    • Wisdom (8)
    • Book (18)
    • [Web] (6)
      • [Web]Guide (2)
      • [Web]HTML-CSS-JS (1)
      • [Web]ReactJS (0)
      • [Web]NextJS (1)
    • 퀀트주식투자 (4)
      • [리포트]포트폴리오 (4)
    • 자산배분전략 (2)
      • [리포트]자산배분전략 (1)
    • 포트폴리오 (0)
      • 발걸음 (0)
    • 개발 Note (3)
    • TipNote (5)
    • 알고리즘 (27)
      • 백준[BOJ] 오답노트 (27)
      • 백준[BOJ] 강의 정리 노트 (0)
    • etc-posts (18)
      • Unity :: C# 튜토리얼 (18)
    • Web&Know (23)
    • 끄적임 (4)
    • 세상이슈 (0)
    • Youtube 유튜브 (3)
      • Youtube 채널소개 (3)
    • 창업 Know&Idea (1)
    • Web&Dev (4)
    • 프로젝트 (6)
      • Unity5 Project (3)
      • UnrealEngine4 Project (2)
      • Web Page (1)
    • 주가차트-기술적분석 (2)
    • BlockChain (7)
    • SystemDesign (11)

인기 글

최근 글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플라즈밍

플라즈마 IT

etc-posts/Unity :: C# 튜토리얼

[유니티 C#][기초] 4. 마우스, 키보드 입력 받기

2018. 7. 8. 18:15
반응형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Controler2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 15f;//캐릭터 이동속도
    private Rigidbody rb;
    private int floorLayerMask;//마우스 레이케스트에 필요한 레이어
    private const float maxDistance = 1000f;// 레이캐스트 최대거리
 
    public void Awake()
    {
        rb = GetComponent<Rigidbody>();
        floorLayerMask = LayerMask.GetMask("Floor");
    }
 
    public void FixedUpdate()
    {
        Move();
        Turning();
    }
 
    private void Move()
    {
        var h = Input.GetAxisRaw("Horizontal");
        var v = Input.GetAxisRaw("Vertical");
 
        var direction = new Vector3(h, 0.0f, v);
        direction.Normalize();
 
        var deltaPos = direction * speed * Time.deltaTime;
        var nextPos = transform.position + deltaPos;
 
        rb.MovePosition(nextPos);
    }
 
    private void Turning()
    {
        //UnityEngine.Ray라는 클래스 사용
        //Camera.main.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암기
        var ray = Camera.main.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RaycastHit hit;
        //Physics.Raycast는 Ray 광선 + RaycastHit 결과 + 거리 + (마스크) 로 구성
        //레이 정보가 없으면 함수 종료
        if (!Physics.Raycast(ray, out hit, maxDistance, floorLayerMask))
            return;
 
        Vector3 playerToMouse = hit.point - transform.position;
        playerToMouse.y = 0f;
        //Quaternion.LookRotation -> 현재 내 로테이션에서 바라보는곳 로테이션 구함??
        Quaternion newRotatation = Quaternion.LookRotation(playerToMouse);
        //RigidBody.포지션,로테이션
        rb.MoveRotation(newRotatation);
    }
}
 
Colored by Color Scripter
cs


반응형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etc-posts > Unity :: C# 튜토리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C#][기초] 6.플레이어 슈팅 2  (0) 2018.07.08
[유니티 C#][기초] 5.플레이어 슈팅 1  (0) 2018.07.08
[유니티 C#][기초] 3. 씬에 스크립트로 큐브 100개 생성하기  (0) 2018.07.08
[유니티C#][기초] 2. 특정 오브젝트를 카메라가 따라오가게 하기  (0) 2018.07.08
[유니티C#][기초] 1.유니티로 마우스 키보드 입력 받기  (0) 2018.07.08
    'etc-posts/Unity :: C# 튜토리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유니티C#][기초] 6.플레이어 슈팅 2
    • [유니티 C#][기초] 5.플레이어 슈팅 1
    • [유니티 C#][기초] 3. 씬에 스크립트로 큐브 100개 생성하기
    • [유니티C#][기초] 2. 특정 오브젝트를 카메라가 따라오가게 하기
    플라즈밍
    플라즈밍
    퀀트 주식투자 자산배분 데이터분석 정보 공유 프로그래밍,투자 주제의 책 강의 리뷰 노하우 전수

    티스토리툴바